현대자동차감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경이공쥬르 조회 46회 작성일 2021-04-16 13:46:02 댓글 0

본문

"진짜 개쓰레기차에요" 해고당한 현대차 직원이 소름 돋는 공장 실태 폭로하자 발칵 뒤집어진 현상황, "신차에 구두약 발라서 출고, 목숨 걸고 다 폭로합니다"

"쓰레기차에요 쓰레기차", "검은 차는 구두약도 바릅니다"... 최근 계속해서 문제가 되고 있는 현대차 공장 실태, 오늘 오토포스트 비하인드 뉴스는 현대차 공장에서 해고당한 내부고발자와의 통화 내용을 공개합니다.

오토포스트 제보하기 : https://bit.ly/36xhuMb
카붐 공식 쇼핑몰 : http://carboomstore.com
오토포스트 공식 홈페이지 : http://autopostkorea.com
오토포스트 공식 이메일 : autopostmedia@naver.com

오토포스트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오토포스트 Co., Ltd. All Rights Reserved.

#현대차_발로조립 #현대차_노조 #현대차_결함

[뉴스데스크] 현대차 전주공장, 구조조정 없다지만 ..



쌍용차, 10년 만에 또 구조조정 악몽...투자자 확보가 관건 / YTN

[앵커]
10여 년 전 대규모 해고 사태로 노사분규 악몽을 겪은 쌍용차가 다시 생사기로에 서게 되면서 임직원과 협력업체 등 2만여 명의 일자리가 위협받게 됐습니다.

오늘 시작된 법원의 회생 절차가 성공을 거두려면 강도 높은 구조조정을 거쳐 유력한 새 투자자를 확보하는 게 관건입니다.

이광엽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쌍용자동차는 지난 2월부터 제대로 자동차를 생산하지 못한 채 휴업을 반복했습니다.

자금난에 따른 협력사의 부품납품 거부에 이어 반도체 공급부족 사태까지 겹쳤기 때문입니다.

2009년 해고 이후 간신히 복직한 직원들을 포함해 5천여 명이 다시 실직 위기에 놓였습니다.

부품 공급업체들도 대부분 조업을 중단하고 근로자들에게 임금의 일부만 지급하면서 벼랑 끝에서 버텨왔습니다.

협력업체 비상대책위는 뒤늦게나마 법정관리가 시작돼 일단 정상 조업이 기대되자 희망을 나타냈습니다.

[최병훈 / 쌍용차 협력사 비대위 부위원장 : 이제 법정관리를 잘 가서 천천히 다른 투자자를 모색해 보고, 또 몸집을 가볍게 하고 이익이 날 수 있는 회사로 만들어야 누가 사지 않겠습니까? 결론은 이해당사자들이 다 노력해야 하겠죠.]

쌍용차는 잠재 투자자였던 미국의 자동차 유통업체 HAAH오토모티브와의 협의가 지연되자 회생계획 인가 이전에 다수를 대상으로 인수합병을 추진하기로 방향을 틀었습니다.

업계에서는 모두 6∼7개 업체가 투자에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유력한 투자자를 확보하고 채권단의 회생계획 동의를 구하려면 기업의 존속가치를 크게 높이는 강도 높은 구조조정이 불가피합니다.

10여 년 전 큰 상처를 낸 2천6백여 명의 정리해고를 되풀이할 수 없기에 임금삭감과 비용 절감 등에 초점이 맞춰질 것으로 관측됩니다.

[김필수 / 대림대 자동차학과 교수 : 결국은 사람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은 월급을 급격히 감소시키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아마 그 합의를 통해서 군살빼기가 진행될 것으로 보고 있고 있고, 이 때가 바로 노사 합의가 가장 중요해서…]

쌍용차는 2009년 유동성 위기로 기업회생절차를 밟은 뒤 인도 마힌드라가 인수하면서 간신히 정상궤도에 들어섰습니다.

하지만 대주주가 대규모 신규투자 약속을 지키지 않으면서 쌍용차는 신차 개발 등에 뒤져 다시 경영위기에 빠지는 악순환이 이어져 10여 년 만에 판박이 위기를 겪게 됐습니다.

YTN 이광엽입니다.

▶ 기사 원문 : https://www.ytn.co.kr/_ln/0102_202104151843319726
▶ 제보 하기 : https://mj.ytn.co.kr/mj/mj_write.php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http://goo.gl/Ytb5SZ

ⓒ YTN \u0026 YTN plus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 

#현대자동차감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40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apyeong-pti.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